FANDOM

선버스트 작전(Operation: Sunburst)은 2276년 NCR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간에 벌어진 군사적 충돌이다.

배경 Edit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의 모하비 분견대의 리더였던 엘라이자는, 전쟁 전 포세이돈 에너지의 태양광 발전소인 헬리오스 원 내에 시설 내에 숨겨져 있거나 혹은 시설과 연결되어 있는 현재 작동가능한 무기 체계가 보존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병력들로 하여금 시설을 점거할 것을 명령했다.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이 이 시설에 자리를 잡게 된것은 후버 댐과 뉴 베가스를 차지하기 위하여 모하비에 진출해있던 뉴 캘리포니아 공화국군의 주의를 끌게되었다.

캠프 맥캐런의 지역 주둔지를 기점으로, NCR 사령관은 93번 국도를 확보하고 모하비에서 두번째 전력공급원을 차지하기 위하여 헬리오스 원을 점거하기로 결정하였다. 헬리오스 원은 사방으로 틔여있어 공격에 쉽게 노출돼 방어에 불리한 지형이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엘더 엘라이자는 그의 병력들이 그가 시설의 비밀 무기를 해제하는 동안 헬리오스 원에게 버틸 것을 명령했다.

전투 Edit

2276년, NCR 군대가 헬리오스 원으로 진격했다.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은 그들의 진보된 무기와 장비 체계, 그리고 그들의 파워 아머를 바탕으로 쉽게 방어하는 듯 하였으나, 공화국군이 보유한 수적 우세에 지형상의 이점에 밀려 팔라딘에서도 사상자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NCR 보병의 압도적인 숫자에, 브라더후드에서도 점점 사상자를 내기 시작했고, 이로 인한 병력 결손은 더욱더 지형적 열세를 악화시켰다. 헤드 팔라딘 맥나마라가 엘더 엘라이자에게 남은 병력을 살리기 위해서 전술적 퇴각을 요청했지만, 엘라이자는 그가 거의 시설의 비밀 무기(아르키메데스 병기 체계)를 해제했다고 주장하며 이를 단호히 거절했다.

그러나, 엘라이자는 아르키메데스 II의 조준 및 포격 도구인 유클리드의 좌표 추적기를 가지고 있지 않아 궤도 포격기를 작동시킬 수 없다는 것은 예상치 못했다. 그가 유일하게 접근할 수 있었던 것은 구세대 궤도 방어 시스템이였는데, 문제는 이것이 시험 발사에 프리셋되어있어 그 범위가 헬리오스 원 주변에 한정돼 아무런 쓸모가 없었다는 것이다.

절망한 엘라이자는 그의 병력을 내팽개치고 황무지 어딘가로 사라져버렸다. 맥나마라는 즉각 생존자들을 모아 히든 밸리로 퇴각하는 데 성공했으며, 퇴각 전에 NCR이 엘라이자의 연구를 알지 못하도록 태양광 통제탑 내부에 전쟁 전 보안조치들을 재작동시켰다.

여파 Edit

그들의 리더가 사라진 뒤, 맥나마라는 브라더후드의 지휘 계통에 따라 브라더후드 내의 지휘권을 맡게 되었다. 그들의 유일하게 남은 요새인 히든 밸리가 발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새로운 엘더인 맥나마라는 완전한 봉쇄를 선언했다. 벙커의 외부 활동은 철저하게 제한되어, 물자가 고갈되거나, 이따금식 정찰대를 파견하거나, 야간 순찰대를 내보낼 때만 지하 시설로부터 빠져나올 수 있었다. 이와 같은 예외적인 상황에서도 NCR 군대와의 접촉은 엄격히 금지되었다. 이러한 봉쇄 조치는 공기 여과기가 고장나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되는 2281년까지 5년동안 효력을 발휘하고 있는 상태이다. 비록 브라더후드 내의 금욕적인 생활은 그들의 멤버들로 하여금 이런 외진 생활에 적응할 수 있게 해주었지만, 현 상황의 수동성은 브라더후드 단원들의 큰 고통이 되고있다.

NCR은 헬리오스 원과 그 주변 지역에 든든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비록 한 무능한 사기꾼인 판타스틱을 시설 내 수석 엔지니어로 고용하는 크나큰 불운을 저지르긴 했지만 말이다. 그는 시설을 1%의 효율료 가동하면서 정상적인 작동 상태로 돌려놓고 있지조차 못하고 있다. 종말의 추종자에서 파견된 과학자인 이그나시오 리바스는 판타스틱이 시설의 숨겨진 비밀를 알아내지 못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

등장 Edit

선버스트 작전은 폴아웃: 뉴 베가스와 애드온 Dead Money에서 언급되었다.